알렉시스 루아노 (헤타페 / 스페인)


「이에로를 동경해」

약진(躍進) 헤타페의 수비 라인을 지탱하는 알렉시스 루아노.
레알 마드리드나 발렌시아가 영입을 노리고 있는 21살의 센터백은,
이번 여름, 어떠한 결단을 내릴 것인가.
동향(同鄕)의 대선배, 페르난도 이에로를 동경하며 성장했다는
젊은 선수의 현재의 심경을 들어보았다.



절 키워준 말라가에는 아무리 감사를 해도 부족해요.

월드 사커 다이제스트(이하 WSD) 야아, 알렉시스. 오늘은 우선 축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들어볼까.

알렉시스 루아노(이하 알렉시스) 계기 말이죠……. 아마, 어린 시절에 근처의 친구들과 공원이나 도로변에서 공을 차기 시작했던 것이 처음 아닐까요. 다같이 하나의 공을 쫒아다니는 것이 그 시절 가장 즐거웠던 일이었어요. 프로 선수 중에서도 길거리에서 기술을 익혔다는 케이스가 제법 많은 것 같은데 제 경우도 그래요. 기본적인 기술은 모두 그 때에 배웠었죠. 쥬스병을 골 포스트로 했고, 공이 없을 때에는 그 근처에 떨어져 있는 둥근 플라스틱 구슬을 차거나 했었어요.

WSD 포지션은? 어렸을 때부터 디펜더였던거야?

알렉시스 아뇨, 처음에는 놀이였으니까요. 포지션 같은 거 없이 다 똑같았어요. 단지 킥력만큼은 같은 나이 또래 중에서 뛰어난 편이었죠. 다들 제가 슈팅 자세에 들어가면 몸에 맞을까봐 두려워서 도망가곤 했었으니까요. 그리고 피지컬을 살리는 플레이도 특기였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예전부터 센터백 성향의 선수였던건지도 모르겠네요. 길거리에서 축구의 즐거움을 알았고, 그 후에는 고향 클럽, 말라가의 칸테라에서 정식으로 트레이닝을 시작했죠.


1. 아무리 뒤져도 제대로 된 알렉시스 사진을 구할 수가 없어서 결국 직접 스캐너로 밀었습니다 -_-; 귀찮아서 미루다보니까 번역해두고도 한참 후에나 포스팅하게 되네요(..) 시험 공부 하기 싫어서 버둥거리다가 했는데 역시 귀찮은 일은 시험 기간에 하는 게 최고라는 사실만 다시 깨달았지 말입니다. 시험 공부보다 하기 싫은 일은 없다는 얘긴가.
Posted by 銀_Ry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