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훌리오 살리나스의 FACE TO FACE with 비드 실바



다비드 실바 (발렌시아 / 스페인 대표)



「21번」의 무거움

지난 시즌까지 천재 아이마르가 달고 있던 발렌시아의 21번.
이것을 이어받은 것이 다비드 실바이다.
본인은「무거움을 느끼고 있어요.」라고 말하고 있지만,
이 젊은 선수가 팀의 새로운 상징이 될 날도 그리 멀어 보이지 않는다.



길거리 축구가 저를 성장시켜 주었어요.

훌리오 살리나스 (이하 살리나스) 수고했어, 다비드. 이건 일본의 축구 전문지『월드 사커 다이제스트』의 인터뷰거든. 오늘 잘 부탁할께.

다비드 실바 (이하 실바) 저야말로요. 훌리오에게 인터뷰를 받는다니 조금 감격적인데요.

살리나스 이 코너를 담당하게 된지 벌써 5년이 되어가는데, 발렌시아의 선수들에게는 꽤 신세를 지고 있다구.

실바 헤에∼ 누구랑 인터뷰 했었어요?

살리나스 거의 대부분 커버하지 않았을까나. 바라하랑, 비센테랑, 알벨다랑, 그리고 아얄라에 카르보니에다가 비야. 그리고 이미 이적해버렸지만 아이마르, 미스타, 클루이베르트까지 세 사람도 이 코너에 등장해줬었지. 호아킨이나 모리엔테스는 이 곳으로 오기 전에 인터뷰 했었으니까…….

실바 굉장한 숫자네요!! 그런데 카니자레스는 아직 안했어요?
  오랜만에 살리나스씨의 대담 인터뷰를 번역했더니 새삼스럽게 그 길이에 놀랐습니다(..) 진짜 길군요. 오타를 체크하기 위해서 읽어보니까 단답이 꽤 많아서 그리 길게 느껴지진 않는다는 게 안타깝네요. 으하하. 여튼 좋은 분위기에 한 인터뷰라 즐거웠습니다. 6연승 후라니까 꽤 최근이고, 이런저런 뒷 얘기도 재미있었구요. 하지만 실바의 멘트 중에 가장 인상적인 건 칸테라 출신이었기에 자신의 21번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준게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는 점이네요, 역시. 저에게 있어서도 발렌시아의 21번 아이마르의 존재는 커다랗지만 현지에서는 그게 더 큰가 봅니다. 선수 본인이 그렇게까지;; 느낄 정도라면 말입니다. 하긴 생각해보면 저로서도 실바가 아닌 다른 선수였다면 얼마나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었을런지 모르겠네요; 실제로 실바가 돌아오고 21번을 받았다는 걸 알고 난 다음의 반응도 '역시 실바가 받는구나.' 였으니까요. 그리고 이 녀석, 여자친구 있었군요. (웃음) 게다가 원거리 연애. (폭소) 왜 이렇게 웃기죠 OTL 그래도 착실한 타입인가 봅니다. 카나리아 제도 출신에 마드리드에서 대학에 다니는 여자를 발렌시아에 와서 만났을 것 같진 않고, 발렌시아에 온 것도 13, 4살때 즈음이니까 어렸을 때 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좀 했거든요. 아니어도 상관은 없지만 여튼 귀엽네요. 물론 예전부터 사방팔방에 살살 눈웃음 뿌려대는 알비올과는 다르게(...) 순정파일거라고는 생각하고 있었지만요. 푸하하. 역시 살리나스씨 인터뷰는 즐거워요.

* 보통 인터뷰 하나를 번역할 때 계속 한 곡만 걸어놓는데 이번엔 Maria 였습니다. 가사가 좋았어요.

Posted by 銀_Ry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