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FERNANDO TORRES

페르난도 토레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스페인 대표)

「그 감동」을 다시 한 번…

아틀레티코가 클럽 사상 처음으로 “더블” 을 달성했던 것은 1995-96 시즌.
그 후로 11년――. 아직 어느 하나도 타이틀을 따낸 적이 없는 페르난도 토레스는
서포터로서 맛보았던 당시의 감동을 이번에는 선수로서 맛보게 되는 것을 꿈꾸고 있다.



유럽 대회 출장권을 따내는 것이 우리들의 최대 목표예요.

월드 사커 다이제스트(이하 WSD) 조금 빠르지만 2006년을 간단히 돌아봐줬으면 좋겠어요. 어떤 한 해였죠?

페르난도 토레스(이하 토레스) 월드컵이라고 하는 커다란 무대를 처음으로 경험할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충실했던 1년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저는 아직 한번도 클럽 레벨에서 유럽에서의 컨페티션을 경험해보지 못했죠. 그래서 세계 톱 레벨의 선수들과 대전할 수 있었던 것은 무척 귀중한 체험이었어요. 그리고 조금이나마 나라는 존재를 세계에 어필할 수도 있었죠. 욕심을 얘기한다면 좀 더 많은 경기를 하고 싶었지만 4경기에 출장해서 3골을 넣었으니까 그 나름대로는 만족하고 있어요. 대회 후에는 무사히 아틀레티코와의 계약을 연장할 수 있었고, 모든 것이 순조로웠지요.

WSD 그러고보니 잔류를 할 것인지, 이적을 할 것인지에 대해 확실히 정해두지 않은 채 대회에 임했었죠? 대회 기간 동안 경기에 집중하는 일이 힘들지 않았나요?

토레스 그렇지도 않았어요. 독일에서는 월드컵이라고 하는, 축구 선수에게 있어서 가장 큰 이벤트를 즐기자, 라고 그것에 대해서만 생각했으니까요. 게다가 만약 이적을 하게 되었더라도 선수 등록 마감은 8월 31일까지잖아요? 그래서 전혀 초조하거나 하지 않았죠. 대회 기간 동안 내 자신의 장래에 대해서 걱정했던 일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WSD 라이벌인 마드리드는 지난 여름에 회장 선거를 했었죠. 페르난도의 영입을 공약으로 내걸었던 후보자들도 몇 명인가 있었던 것 같은데 마드리드로의 이적을 생각해본 적은 있나요?
 
토레스 설마요!! 마드리드라고 하는 클럽에는 경의를 표하지만, 그 클럽으로의 이적을 생각해본 일 같은 건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없어요.

WSD 지난 여름엔 토튼햄, 인테르, 밀란, 그리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부터도 오퍼가 있었죠. 그런데 어째서 잔류라고 하는 길을 선택한 건가요?

토레스 당시엔「이미 런던에 집을 사놨다는 것 같다」같은 소문도 떠돌았었죠. (웃음) 제가 아틀레티코에 남은 건 이 클럽을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사랑하고 있고, 아직 하지 못한 일이 남아 있기 때문이예요. 지금 팀은「유럽 컨페티션을 다투자」라는 목표에 앞으로 조금이면 손이 닿을 것 같은 위치까지 와 있어요. 우선은 그 목표를 달성해내지 않으면 안되겠지요. 물론 팀에 남은 것을 후회한다거나 하지 않구요, 이적을 하고 싶었다면 진작에 했을거예요.

 
음, 발렌시아와 관련이 없는 포스팅은 꽤 오랜만이네요. ...랄까 바쁘다고 하자마자 급여유가 생겨서 이런 느긋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3'~ 사실 그간 스페인 선수들 인터뷰는 종종 제가 읽기 위해서 번역을 했었는데 왠지 올리기가 어색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관뒀었거든요. 줄기차게 발렌시아에 대한 것들만 써댔으니 저 스스로부터가 되게 뜬금없다고 생각한거죠. 제 블로그인데도 -.-;;  뭐 여튼 그런 어색함쯤이야 가뿐하게 제껴낼만큼 토레스 인터뷰가 마음에 들어서요. 아직 많이 어린데도 불구하고 말하는 걸 보면 늙은이죠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아르마다의 페르난도 토레스라서 좋네요. 앞으로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 멘트가 사실,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이야, 전국구스타는 이래서 괴로운 거군요. (웃음)
Posted by 銀_Ry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