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벨다「처음 주어진 찬스에 베스트 16 을 확보하지 않으면 안된다.」

다비드 알벨다가 굉장한 시합을 치뤄냈다! 발렌시아의 캡틴은 다른 팀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AS 로마와의 시합에서 힘을 많이 소진해 오늘 오전 훈련에 참가할 수 없었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 이 미드필더는 일요일 9시부터 힘나스틱전에 출장할 수 있다고 얘기했다. 그의 힘과 축구는 팀을 순조로운 속도로 밀어올린 그 커다랗고 많은 노력의 결과가 드러난 것에 불과하다.

시합 종료 후의 피로

「우리들은 그 정도로 힘을 썼으니까, 승리할만해요. 이길 수 있다면 괴로운 것도 참을 수 있고 상태도 나아지니까요. 정말로 힘들고 어려운 일주일이었어요. 물론 모든 시합들이 그 정도로 격렬하진 않아요. 빅클럽들과 싸우는 것이 힘든 일이죠.」

선풍을 일으키기 시작한다

「장기전이예요. 좋은 시작을 끊었다는 사실은 틀림없지만, 아직 시작한 직후니까요. 반대의 결과가 되었더라면, 사람들도 다른 견해를 가지게 되었을거구요. 하지만 그렇기만한 건 아니예요. 이런 결과는 앞으로의 성과가 될거예요. 리가와 챔피언스 리그는 장기전이고, 일정한 리듬을 만들어나가지 않으면 안되니까요.」

16강 진출

지금부터의 과제는, 다음 스테이지의 진출권을 냉정하게 확보하는 거예요. (초반이 좋았다고 해도 마지막엔) 심한 결과를 본 적이 있으니까요. 처음에 주어진 찬스로 확보해내지 않으면 안될거예요. (이렇게 부상에서) 복귀한 후에 16강 진출을 결정한다면, 모두에게 있어서 최고의 결과겠죠.」

전망

「당연히 계속 이겨나가고 싶지만, 리그전의 어려움은 잘 알고 있고, 싸움은 장기간 이어지죠. 어려운 시기도 있을거예요. 지금은 모든 것이 순조롭지만 시즌 내내 이러한 흐름으로 갈 수 있진 않겠죠.」

챔피언스 리그, 팀이 있어야 할 장소

멤버나 클럽, 모든 것들을 고려해봐도 발렌시아가 있어야 할 장소라고 생각해요. 클럽이나 서포터 등 모든 것이 성장해나가기 위해서라도 될 수 있다면 긴 시간동안 있을 수 있다면 최고겠죠.」
Posted by 銀_Ryan :